Expressions

[취향존중]I'm a people person.

kelly-505 2023. 2. 4. 21:27

Kelly예요.

여러분은 짜장면이 좋으세요, 우동이 더 좋으세요?

이런 것처럼 둘 중에서 하나를 골라 자가의 취향을 말할 때가 있죠?

가장 가까운 예로 여러분은 개와, 고양이 중 어떤 애를 더 좋아하세요?

고양이와 개는 성향이 참 다르지요?

이렇게 다른 성향의 애완동물이다 보니, 고양이와 개를 키우시는 분들의 성향도 참 다른 것 같아요.

저는 고양이를 좋아하기는 하지만, 고양이는 사람의 눈에 잘 안 보여서 어디에 있는지 잘 모르겠어요.
가끔은 옷장에서도 나오고, 천장에서도 뛰어 내려오고.

그런 면에서 개는 계속 보이는 범위내에 왔다갔다하니까, 그런 점은 좋아요.

하지만, 자기의 스케쥴에 따라 고양이 집사가 되는 게 더 좋을 수도 있고,
또 자기의 일정이 좀 여유가 있다면 개를 키우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내가 고양이를 더 좋아한다고 표현할 때 어떻게 말할 수 있을까요?

John Wick: Chapter 3 (2019)

 

I'm a cat person.

   저는 고양이가 더 좋아요.

person이라는 걸 붙이시면 자기가 좋아하는 취향을 설명할 수 있답니다.

I'm a dog person.

   저는 강아지가 더 좋아요.

이렇식으로 -person을 붙여서 나의 취향을 표현할 수 있답니다.

https://www.urbandictionary.com/define.php?term=cat%20person​

 

Are you a beach person or a mountain person?

   바다를 좋아하세요? 산을 좋아하세요?

I'm a more of a morning person.

   저는 좀 아침형 인간이에요.

Definitely, he is a night person.

   그는 완전히 저녁형 인간이에요.

Vamps (2012)

 

원래 아침형 인간, 저녁형 인간이라는 표현이 따로 있긴 했죠.

early bird, night owl 이라는 표현들이 있죠.

early bird는 원래 속담에서 왔어요.

Eary bird gets the worm.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

I've always been a night owl. I don't know what I'm a night owl.

   저는 올빼미같은 생활을 해 왔어요.

   저는 제가 왜 밤에 일하는 걸 좋아하는지 모르겠어요.

I'm a coffee person.

   저는 커피를 좋아해요.

Cindy was a people person. She is very outgoing, friendly, and excellent listener.

   신디는 사람들을 좋아해요. 외향적이고, 다정하고, 잘 들어줘요.

He isn't a movie person.

   그는 영화를 아주 좋아하지는 않아요.

movie personmovie buff라는 표현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I'm not a movie buff.

buff라는 의미는 어떤 분야에 대해서 지식이 많고, 매우 좋아하는 사람을 뜻하는 말이에요. 캐쥬얼한 표현입니다.

https://www.collinsdictionary.com/dictionary/english/movie-buff​

 

A: Is Jenny really sociable?

     제니는 사교적이니?

B: Yes, she is a people person.

     응, 그녀는 정말 사교적이고 사람들과 어울리는 거 좋아해.

The Simpson (1989, S14/ep.6)​

 

재미있지요?

여러분은 어떤 사람인가요?

Bye for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