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ressions

[추운날씨(2)] I'm wearing long johns.

kelly-505 2022. 12. 17. 02:37

Kelly예요.

오늘 정말 너무 춥지 않았어요??

The temperature today dropped to 9 degrees below zero!

 오늘 온도가 영하 9도까지 떨어졌어요. 정말 춥긴 정말 춥네요.

하지만 저는 추운날씨를 좋아해서. :)

지난 번에 이어서 추운날씨에 대한 표현과 옷입는 거 같이 얘기해볼게요.

우선 제목 보셨나요? I'm wearing long johns. 무슨 뜻일까요?

요즘 너무 추우니까 대부분들 내복을 입으셨겠죠?

저는 내복을 입고 있어요. 라는 뜻이랍니다. (저는 아직 안 입었어요. ^^;)

Long Johns는 영국에서 유래한 표현으로 19세기의 한 복싱선수의 이름을 따서 만든거예요.

그의 이름은 John L. Suilivan 이었고, 링에서 그의 복장이 내복과도 같은 복장이었대요.

그리서 John Ls.라고 불리다가 Long Johns로 바꾸어 불리게 됐어요.

재미있지 않나요?

Long Johns 라는 표현 외에도 long underwear(긴 속옷), thermal underwear (발열 내의)라고도 부릅니다.

쓰기 편한 걸로 사용하시면 돼요.

I'd like to wear long johns because they keep me warm.

저는 내복 입는 걸 좋아해요, 왜냐하면 따뜻하게 해 주니까요.

 

저 완전 무장했어요. 이 표현 기억나시나요? I'm bundled up. 이렇게 쓰시면 돼요.

bundle up따뜻하게 입으세요 라는 뜻이고 상태를 나타내려면 be+pp형태로 쓰면됩니다.

그래서 I'm bundled up! 하면 따뜻하게 입은 상태가 되는 거죠.

추운 날씨 표현에 대해서는 지난 번에도 말씀드렸는데 몇 개 더 해볼까요?

It's freezing. 너무 추워.

It's biting cold. 'bite'은 물다 라는 뜻이 있죠. 그래서 살을 에이는 듯이 춥다 는 뜻이 됩니다.

뼈속까지 시리게 춥다는 표현은

It's bone-chilling cold. bone이 뼈니까, 뼈 속까지 춥다는 의미가 돼요.

It's icy cold. 얼음장처럼 춥다는 의미예요.

 

또, 우리가 쓰는 엄동설한 이라는 표현도 있답니다.
It's dead of winter.

재미있는 표현들이 많이 있죠?

아직도 추위에 관련된 표현들이 더 있어요.

다음번에 올려 볼게요. 오늘 배운 표현들, 소리내서 읽으실거죠?

그래야 입에 붙습니다.

오늘 하루 고생들 많으셨어요.

Keep warm!

'Expressio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 barely make it to work on time.  (2) 2022.12.21
Let's catch up soon!  (0) 2022.12.18
It's your call.  (0) 2022.12.15
[스테이크 주문(1)] How would you like your steak?  (2) 2022.12.14
I am running out of patience.  (0) 2022.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