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ressions

[다양한 표현]Let's go for a drive!

kelly-505 2023. 7. 28. 23:41

Kelly예요.

장마가 공식적으로 끝나다고 하는데, 갑자기 비가 쏟아지다가 그치고..

정말 무슨 스콜도 아니고..

항상 조심해야 할 것 같네요.

오늘은 'go for' 이라는 구동사에 대해 연습해 볼까요?

우선 가장 많이 쓰이는 'go for'의 의미는 '~하러 가다'예요.

Let's go for coffee.

  커피 마시러 가자.

He went for a drink.

  그는 한잔 하러 갔어요.

Do you wanna go for coffee?

  커피 마시러 가고 싶니? 

We're gonna go for a bite. Do you join us?

  우리 뭐 좀 먹으러 갈건데. 너도 같이 갈래?

Why don't we go for a walk?

  우리 산책 하는 건 어때요?

Let's go for a drive this afternoon.

  점심에 드라이브하러 갑시다!

Single Drunk Female (2022, S1/ep.9)​

 

A: Do you have any plans after work?

    퇴근 후에 무슨 약속 있어?

B: No, but I'm going for a haircut after work.

    없어, 근데 퇴근 후에 머리자르러 갈거야.

A: That's too bad. 안됐다.

    James and I are going for a drink. We wanted you to join us.

    제임스하고 우리 한잔 하러 가려고. 너가 같이 가길 원했는데.

go for 는 '좋아하다', '선호하다'라는 뜻도 있어요. 물건, 사람 모두 올 수 있어요.

I really go for modern art.

  저는 현대 미술을 좋아해요.

I really go for this house. Can I take a tour of this house?

  저는 이 집이 맘에 들어요. 좀 둘러볼 수 있을까요?

What sort of men do you go for?

  어떤 타입의 남자가 좋아요?

Our boss didn't go for such a risky project now.

  우리 사장님은 이런 위험한/모험적인 프로젝트를 채택하지 않았어요.

A: Do you want to go hiking with me?

    저하고 같이 하이킹 하러 갈래요?

B: Yeah, I could go for that.

    네, 가고 싶어요.

A: What sort of men do you go for?

    어떤 타입의 남자가 좋아요?

B: I go for a funny guy.

    저는 재미있는 남자가 좋아요.

go for는 '선택하다(choose)'라는 의미가 있고, 캐쥬얼하게 쓰입니다.

I'll go for caesar salad.

  저는 시저 샐러드로 할게요.

I went for the cheaper cable TV offering.

  저는 제안받은 싼 TV 케이블로 선택했어요.

I think I'll go for the clam chowder soup.

  저는 크램 차우더 스프로 할 게요.

Shall we go for plan A or plan B?

  A 안으로 할까요, B 안으로 할까요?

I usually go for mint chocolate ice-cream if possible.

  가능하다면 저는 보통 민트 초코렛 아이스크림을 선택해요.

A: Shall we go for plan A or plan B?

    A 안으로 할까요, B 안으로 할까요?

B: Either one is fine. In fact, both look good!

    어떤 것이든 다 괜찮아요. 사실 두 안 모두 좋아 보여요.

마지막으로 go for는 '덤벼들다', '힘내다', '해 버리다' 는 뜻도 있어요.

I go for a run every morning.

  나는 아침마다 달리기를 한다.

Suddenly the dog went for him, snarling fiercely.

  사납게 으르렁거리면서, 갑자기 개가 그를 공격했어요.

She went for him with a knife.

  그녀는 차를 들고 그에게 덤볐어요.

It sounds a great idea. Go for it!

  그거 아주 좋은 생각 같애. 힘껏 해 봐!

His phone was off so I couldn't ask his permission, so I decided to just go for it.

  걔 전화가 꺼져있어서, 허락을 받지 못했어요. 그래서 그냥 해 보기로 결심했어요.

A: I want to be a laywer but it's not easy.

    변호사가 되고 싶은데, 쉽지 않은 거 같아.

B: If you really want to the job, go for it.

    너가 정말 하고 싶다면 한번 도전해 봐.

정말 다양한 의미로 쓰이죠?

여러분도 한번 써 보세요.

그럴려면, 우선 연습해 봐야겠죠?

소리내서 말하듯이 여러번 연습해 보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눈으로 보는 게 아니라 입으로 익히는거예요.

반복하다 보면, 어느날 갑자기 그냥 나도 모르게 튀어나옵니다.

날씨가 덥네요.

시원한 주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