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ressions

[시간아 부탁해!(1)] We met just a few minutes ago!

kelly-505 2023. 11. 23. 12:10

Kelly예요.

 

오늘 아침 잘 보내셨나요?

그래도 날씨가 다시 좀 따뜻해진 것 같네요.

너무 정신이 없어서 하루가 어떻게 가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아마 한 해 끝자락에 서 있기 때문에..

모든게 더 빠르고 정신없는 것 같아요.

저만 그럴걸까요?

But I heard that many people might go through the same thing.

 

오늘은 시간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해볼게요.

우리가 '방금' 뭐 했어.' 이런 말을 할 때, '방금'이라는 표현을 어떻게 쓸까요?

I just had a big lunch.

  저는 방금 점심을 많이 먹었어요.

** just를 쓰면 방금의 의미로 쓸 수 있답니다.

I just finished the work.

  저는 방금 그 일을 끝냈어요.

Happy Dyas (1974, S1/ep.15)

 

그럼 방금이라는 의미는 'just'에만 있을까요?

just가 아니라 다른 표현으로도 '방금'이라는 표현을 나타낼 수 있어요.

뭘까요? 그건 "ago"를 이용할 수 있어요.

물론 ago와 정확한 시간을 써 줄 수도 있어요.

I finished my work five minutes ago.

저는 일을 5분 전에 끝냈어요.

It worked five minutes ago.

5분전에는 이게 작동했어요.

Miss Congeniality (2000)

정확한 숫자가 아닌, a, a few 같은 단어와 함께 쓸 수도 있어요.

a minute ago, a few minutes ago, a few seconds ago,

이런 표현들은 '방금'의 의미를 갖는다고 보시면 돼요.

이런 표현을 직역하면 '1분전', '몇 분 전', '몇 초 전'이이지요?
그렇지만, 굳이 그렇게 쓰지않고, '
조금 전에', '방금'이라는 의미로 쓸 수 있어요.

 

a few hours ago, a while ago, a little while go

이런 표현들은 '아까', '얼마 전에' 라는 의미로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위의 표현보다는 좀 더 긴 시간을 나타낸다고 보시면 돼요.

 

I spoke to her about a few minutes ago.

  저는 방금 그녀와 말했어요.

He left a few minutes ago.

  그는 조금 전에 떠났다.

I woke up a few minutes ago.

  저는 좀 전에 일어났어요.

He came back a few minutes ago.

  그는 좀 전에 돌아왔어요.

We met just a few minutes ago.

  우리는 방금 만났어요.

Titanic (1997)

We finished the project a few hours ago.

  우리는 그 프로젝트를 아까 끝냈어요.

We went out for dinner a few hours ago.

  우리는 아까 저녁먹으러 나갔어요.

He left a few hours ago.

  그는 얼마전에 떠났어요.

I was watching a movie a few hours ago.

  저는 얼마전에 영화를 보고 있었어요.

A few hours ago, you were saying it was over.

  아까, 이거 끝났다고 말했잖아요.

Incredible 2 (2018)

day, month, year 등을 붙여서 ago를 쓸 수 있어요.

이건 문맥에 따라 좀 긴 시간을 말할 수도 있고, 정확하게 몇 달, 몇 일이라는 표현으로 해석될 수도 있어요.

I came back to Korea a few days ago.

  저는 한국에 몇 일전에 돌아왔어요.

I got promoted a few days ago.

  저는 얼마전에 승진했어요.

They left together a few months ago.

  그들은 얼마 전에(몇 달 전에) 떠났어요.

She got fired a few month ago.

  그녀는 얼마전에 해고됐어요.

I visited my grandmother a few months ago.

  저는 할머니를 얼마전에 뵀어요.

They met a few weeks ago.

  그들은 얼마전에 만났어요.

 

우리가 이미 알고 있지만, 쓰기가 쉽지는 않죠?

여러분도 한번 써 보세요.

just만 쓰지 말고, ago를 자유롭게 활용해 보세요.

그럼 시간에 대한 표현이 좀 더 풍부해질 수 있답니다. 

 

오늘도 따뜻한 것 같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Have a great 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