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English

Useful Expressions for Staying at a Hotel (3)

kelly-505 2023. 4. 29. 16:02

Kelly예요.

토요일 아침이네요. 비가 와요.

Do you have any plans this weekend?

I heard that it will be raining all day, but it will be sunny tomorrow.

오늘도 호텔에서 이용할 수 있는 표현들을 좀 더 연습해볼게요.

오늘은 뭐를 좀 더 달라고 부탁하거나, 아니면 화장실/방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어떻게 말해야할지 알아볼게요.

우선 수건이나 담요가 필요할 떄 어떻게 말할까요?

Could/can I get some extra towles?

  추가 타월들을 좀 받을 수 있을까요?

It's too cold here. Could/Can I get an extra blanket?

  여기 너무 춥네요. 여분의 담요를 좀 받아볼 수 있을까요?

저는 편하게 쓰려고 can I get~ 을 썼지만, request 라는 단어를 쓰시면, 요청한다는 의미가 있어요.

May I request some extra towels?

  제가 추가 타월을 요청해도 될까요?

또, 방/화장실/열쇠에 문제가 생겼을 때, 어떻게 말하면 좋을지 볼게요.

Hello, I have a problem with room 305.

  안녕하세요, 방 305에 문제가 있어요.

The toile seems out of order. / The toile is out of order.

  변기가 고장난거 같아요.

The toilet doesn't flush.

  화장실 변기 물이 내려가지 않아요.

Dumb and Dumber (1994)

 

The toilet is leaking.

  변기 물이 새요.

The drain is blocked.

  배수구가 막혔어요.

The tap is dripping.

  수도꼭지에서 물이 똑똑 떨어져요.

There is no hot water (on shower).

  샤워에서 뜨거운 물이 안 나와요.

 

Click (2006)

 

The shower doesn't work.

  샤워기가 안 돼요.

The air-conditioner isn't working.

  에어컨이 작동하지 않아요.

The fridge isn't working.

  냉장고가 작동하지 않아요.

The TV isn't working.

  TV가 작동돼지 않아요.

The lock on my door doesn't work.

  제 방문 열쇠가 작동하지 않아요.

I put my key card in, but it isn't working. (it doesn't work.)

  열쇠키를 꽂았는데, 작동하지 않아요.

 (요새는 카드키라서 이렇게 카드키를 꽂았다고 하시면 돼요.)

I put my key card in, but the door doesn't open.

  열쇠키를 꽂았는데, 문이 안 열려요.

Could you send someone up to fix it quickly?

  이걸 고쳐주실 분을 빨리 보내주시겠어요?

Could you send someone up to look at it quickly?

  빨리 와서 이걸 좀 봐주시겠어요?

호텔에서 가장 많이 하는 불평은 청결이죠?

저도 가끔 호텔에 가면 느끼는 건데, 너무 더러울때가 있어요.

한번은 이불이 너무 더러워서 이불을 안 덮고 잔 적도 있어요.

처음에는 미국에서 저도 프런트 데스크에 전화해서 그런 컴플레인을 하는게 불편했던거죠.
그래서 참았던 거예요. ㅎㅎ

The toile is dirty.

  변기가 더러워요.

My room needs to be cleaned.

  제 방 좀 청소해 주세요.

I'm going out soon. Could you make up room while I'm out?

  곧 외출할 거예요. 제가 나가있는 동안 방을 치워주시겠어요?

I'm going out soon. Would you clean my room while I'm out?

  곧 외출할 거예요. 제가 나가있는 동안 방을 치워주시겠어요?

Could you make up room while I'm out?

  제가 나가있는 동안 방을 치워주시겠어요?

My room hasn't been cleaned yet.

  제 방이 아직도 청소가 안 됐는데요.

I'd like to change rooms, please.

  방을 좀 바꾸고 싶은데요.

이런 표현들을 알고 계시면, 문제가 생길 때 편리하게 쓸 수 있겠죠?

화장실이나 에어컨 등의 문제점들은 일상생활에서도 쓸 수 있는 표현입니다.

한달 살기라던지, 장기간의 여행을 하실 때도 적절하게 쓸 수 있답니다.

비가 오는 토요일이지만, 마음만은 밝고 편안하면서 따뜻한 하루를 보내세요.

Talk to you soon~!